스무살의 프로! / 창의를 최대한 존중하는 전문직업인 양성 / 지식산업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신지식인 양성 / 사회에 헌신하고 이웃에 봉사하는 성실한 인간 양성 / 지역사회와 동참하는 민주시민 양성 / 국제화에 발 맞추어 나갈 수 있는 진취적인 세계인 양성


신문/방송

게시번호 : 858
게시물제목
한국영상대학교, 2020년 ‘세종학당’ 신규 선정 돼
작성자 김만규 작성일 2020. 6. 11 오후 3:35:43 조회수  212
첨부파일
  • 한국영상대학교, 2020년 ‘세종학당’ 신규 선정 돼 JPG파일 KakaoTalk_20200611_153052464(3).jpg

  • 한국영상대학교, 2020년 세종학당신규 선정 돼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610()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이 새롭게 지정한 2020세종학당에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종학당재단에서 운영 중인 세종학당은 외국어 또는 제2언어로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자를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고 교육하는 기관이다. 세종학당은 현재 전 세계 60개국 180개소(세종학당재단 6월 기준)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어 교육 지원, 한국어 전문교원 파견, 한국문화 교육 및 체험 등을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세종학당재단의 2020년 신규 세종학당 공모에 신청한 50개국 101개 기관 중 서류심사 및 화상면접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한국영상대학교를 포함한 34개 신규 세종학당이 지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국영상대학교는 대만의 곤산과학기술대학과 연계하여 타이난에 세종학당을 운영할 계획이며, 현지에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보급과 한국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세종학당 운영을 위해 한국영상대학교 국제교육원 소속 한국어교사를 파견하여 한국어를 교육하고 한국어 말하기 대회 및 문화체험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영상대학교는 타이난 세종학당을 통해 현지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의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이를 시작으로 세계 곳곳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 한국영상대학교()와 대만 곤산과학기술대학() 전경>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 코로나19 극복 ‘Stay Strong’ 캠페인 동참
    다음글 금암장학회, 한국영상대학교에 장학금 1천만원 기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