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의 프로! / 창의를 최대한 존중하는 전문직업인 양성 / 지식산업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신지식인 양성 / 사회에 헌신하고 이웃에 봉사하는 성실한 인간 양성 / 지역사회와 동참하는 민주시민 양성 / 국제화에 발 맞추어 나갈 수 있는 진취적인 세계인 양성


신문/방송

게시번호 : 776
게시물제목
한국영상대,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자율개선대학’ 선정
작성자 김종철 작성일 2018. 8. 24 오전 10:20:23 조회수  2436
첨부파일
  • 한국영상대,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자율개선대학’ 선정 JPG파일 사진. 한국영상대학교 정문 전경.jpg

  • 한국영상대,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자율개선대학선정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교육부가 지난 23일 발표한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자율개선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6월 발표된 1단계 진단 결과에서 예비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었던 한국영상대는 1,2단계 진단 결과와 부정비리 제재 등을 적용한 최종 평가에서도 무난히 통과했다.

     

    이번 진단 결과에 따라, 한국영상대는 2019년부터 3년간 정원 감축 없이 정원 자율 조정 운영과 함께 일반재정 지원(대학혁신지원사업 유형)을 받아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른 자율혁신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등 정부의 각종 장학제도 혜택에 있어 아무런 제약이 없다.

     

    앞으로 한국영상대는 정부의 재정 지원을 받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대학 특성화 강화,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 환경 개선 등에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학생들의 직업기초 능력과 전공 실무능력을 강화하며,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취업 역량, 창업 역량, 국제화 역량을 키우는데 힘을 쏟을 예정이다.

     

    유재원 총장은 "미래 유망 콘텐츠산업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특성화를 추진하고, 산업체가 꼭 필요로 하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유능한 지역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하여 지역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한국영상대, 2018 대전미디어페스티벌 ‘미디어체험존’ 전담 운영
    다음글 한국영상대 실용음악과, 제3회 기획사 연합 오디션 개최